지금까지 주로 정보기기 탐색을 위해 사용됐던 블루투스로 사람이 사람을, 장소가 사람을 찾는 서비스가 출시된다. 상점의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(POS)에 블루투스 디텍터(Detector)를 설치하면 가게 근처 25m~50m에 위치한 앱 유저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보낼 수 있다.
소비자는 스마트폰에 앱만 다운받으면 길거리나 쇼핑몰에서 별도의 검색 없이 스마트폰으로 개인화 된 쿠폰을 받을 수 있고, 가게 주인은 지금 가게 앞을 지나는 사람중 원하는 타깃에게 광고를 발송할 수 있다. 타깃 마케팅과 동시에 그에 따른 광고 효과 측정도 가능하다. 이러한 일련의 활동들을 통해 회원들은 포인트를 적립받고, 적립된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.
삼성전자(005930)(1,270,000원 20,000 +1.60%) 콘텐츠 공급업체(CP) 제휴사인 이케이웍스(대표 신동민)는 13일 이 같은 원리의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·SNS 앱인 ‘스테이하이(Stayhi)’를 서비스하려고 다우데이타(032190)(5,110원 80 +1.59%)(대표 정동철)와 공동사업협약을 체결했다. 이케이웍스는 스테이하이의 개발과 운영을, 다우데이타는 인프라와 영업을 하게 된다.